무럭무럭 자라나

새싹보리의 분말의 효과와 하루 섭취량 알아보기 본문

건강정보

새싹보리의 분말의 효과와 하루 섭취량 알아보기

자라나는새싹나무 2019. 7. 16. 22:28

최근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새싹보리는 무엇일까요? 새싹보리란 보리에서 싹을 틔운 뒤 10~20cm가량 자란 푸른색의 어린잎을 말합니다. 다 자라지 않은 새싹 채소는 발아하기 전이기 때문에 많은 영양소를 응축하여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 자란 보리보다 새싹보리가 더 많은 영양소를 압축하여 가지고 있고 생리활성물질의 함유량이 보리잎에 비해 100배가량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리활성물질의 대표적인 것으로 폴리코사놀을 꼽을 수 있는데 폴리코사놀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새싹보리는 다이어트부터 당뇨, 고혈압 완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싹보리의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첫 번째로 새싹보리는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이 중성지방을 낮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섭취해주면 여름철 몸매를 가꾸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새싹보리에 함유되어 있는 콜로필과 사포나린이라는 성분은 피를 맑게 해주고 간 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세 번째 새싹보리를 섭취할 시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을 분해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IHDL을 활성화시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당뇨, 고혈압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네 번째 새싹보리에 있는 폴리코사놀 성분은 혈압을 낮춰 고혈압 증상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며 공복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섯 번째 새싹보리와 유산균을 함께 섭취할 경우 식이섬유를 먹고사는 유산균의 효능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새싹보리는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일곱 번째 새싹보리에 있는 클로로필이라는 성분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성분으로 피로감을 느끼거나 겨울철 감기를 빨리 낫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덟 번째 새싹보리는 해독작용을 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숙취 해소나 술을 빨리 깨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새싹보리에는 다양한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새싹보리 분말은 하루에 많이 섭취해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요? 새싹보리 분말을 과도하게 많이 섭취할 경우 부작용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적정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새싹보리 분말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g으로 티스푼 기준으로 2스푼입니다. 새싹보리 분말을 많이 섭취했을 경우 설사, 복통 등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고 알레르기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한 새싹보리 분말은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신장기능 환자는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싹보리 분말은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새싹보리 분말은 물에 타먹어도 되지만 특유의 씁쓸한 맛을 가지고 있어 꿀을 첨가하여 드시거나 우유나 요구르트 등에 섞어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고소한 맛을 원하시면 우유에 섞어 드시고 단 맛이 좋으신 분들은 요구르트, 요플레 등에 섞어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해독주스를 만들어 아침, 점심, 저녁 하루 3번 나눠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새싹보리와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함께 갈아 주스로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인 10g의 새싹보리 분말과 바나나 3개 그리고 우유를 넣고 갈아주시면 됩니다.

새싹보리와 바나나, 우유를 함께 갈아주게 되면 쓴 맛은 없애고 매일매일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모든 분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