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럭무럭 자라나

김빠진 콜라 활용하여 묵은 때 기름때 제거하기 본문

생활정보

김빠진 콜라 활용하여 묵은 때 기름때 제거하기

자라나는새싹나무 2019. 7. 17. 00:07

우리가 배달을 시키거나 페트병 콜라를 사서 먹었을 때 양이 많아 먹다가 남기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때 많은 분들이 콜라에 김이 빠져버리면 맛이 없기 때문에 버립니다. 하지만 버리는 이 콜라를 활용하여 묵은 때, 찌든 때, 기름때 등을 벗겨낼 수 있다면 버리실 건가요? 앞으로는 버리지 마시고 청소하는 데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김 빠진 콜라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김빠진 콜라를 이용하여 프라이팬에 있는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후라이팬에 기름때, 묵은 때가 많이 묻어있을 때 키친타월에 콜라를 충분히 적셔 30분 정도 붙여주시면 됩니다. 30분이 경과하면 붙여놨던 키친타올을 이용하여 후라이팬이나 냄비를 한 번 닦아주게 되면 기름때, 묵은 때 등이 깨끗하게 닦여 나가게 됩니다. 이때 후라이팬이나 냄비에 콜라의 당분이 남아있을 수 있으니 물로 깨끗이 세척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로 김빠진 콜라를 이용하여 가스레인지 주변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 또한 첫 번째 방법과 비슷한데 키친타월에 콜라를 적셔 붙여줍니다. 기름때가 적고 많음에 따라 30분의 시간에서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대략 30분의 시간이 지났다면 키친타올을 제거한 뒤 수세미로 한 번 닦아줍니다. 수세미로 기름때를 제거한 후 마른행주나 깨끗한 키친타올 등으로 닦아주시면 가스레인지에 있던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김빠진 콜라는 주방뿐만 아니라 욕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욕실에서는 과연 어느 곳에 활용할 수 있을까요? 바로 변기를 깨끗하게 만들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김 빠진 콜라를 변기에 부어주시면 되는데 최소 5시간 정도 방치한 뒤 물을 내려줘야 합니다. 시간이 조금 걸리기 때문에 잠자리에 들기 전 저녁에 콜라를 부어두시고 아침에 물을 내려주시면 간편한 방법으로 변기를 깨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변기 뿐만 아니라 화장실 타일에 낀 이물질도 콜라를 활용하여 닦아주게 되면 깨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떠한 원리로 콜라를 사용하면 기름때, 묵은 때 등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일까요? 콜라에는 모두가 알고 있는 탄산뿐만 아니라 구연산, 인산 등의 다양한 산 성분이 녹아있습니다. 이러한 산성분이 단백질과 지방을 쉽게 분해하고 금속 산화물을 쉽게 녹이기 때문에 기름때나 묵은 때 등을 쉽게 벗겨낼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원리를 잘 이용하시면 앞서 적지 않았던 곳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금속으로 된 것을 깨끗하게 만들거나, 녹을 제거할 때, 신발에 붙은 껌을 제거할 때 등 콜라를 뿌려주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김빠진 콜라를 이용하여 다양한 곳에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콜라는 청소에만 쓰이지 않고 고기를 손질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기를 콜라에 담가놓으면 콜라 특유의 산 성분으로 인해 단백질이 분해되어 고기가 연해져 부드러워지고 불순물과 잡내를 잡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활용도가 높은 콜라를 앞으로는 김이 빠졌다고 버리지 마시고 집안을 깨끗하게 만드는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김빠진 콜라 활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