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럭무럭 자라나

초당옥수수 한개 칼로리와 초당옥수수 효과적으로 먹는 법 본문

건강정보

초당옥수수 한개 칼로리와 초당옥수수 효과적으로 먹는 법

자라나는새싹나무 2019. 8. 15. 22:22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보다 단맛이 강하지만 칼로리가 일반 옥수수에 비해 낮아 많은 분들이 초당옥수수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초당옥수수의 당도는 15~20 brix(브릭스)인데 이는 단감이나 거봉, 파인애플 등 당도가 높은 과일과 같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높은 당도를 가지고 있는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와 비교했을 때 칼로리 차이는 어느 정도 될까요? 초당옥수수는 한개에 200g 정도 되지만 우리가 먹을 수 있는 알맹이만 따로 분리했을 때 80g 정도 됩니다. 초당 옥수수는 100g당 96kcal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초당옥수수 한 개의 칼로리는 75~77kcal 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일반 옥수수는 100g당 110kcal로 일반 옥수수는 한 개당 87~89kcal입니다.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에 비해 10kcal 이상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옥수수를 고를 때는 알맹이가 흰 것보다 노랗게 익은 것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흰 알맹이가 노랗게 되면서 알맹이 속 영양분은 더 풍부해지기 때문입니다. 옥수수는 물에 삶아 먹게되면 단맛이 빠져나와 맛이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초당옥수수를 효과적으로 먹기 위해서는 삶아서 먹는 것보다 찜기에 쪄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15분 정도 찌면 됩니다.) 이때 초당옥수수 자체로 높은 당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조미료를 첨가하지 않아도 됩니다. 

 

낮은 칼로리와 높은 당도를 가지고 있는 초당옥수수의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첫 번째로 옥수수에는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눈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각종 눈 질환으로 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시각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줘 눈 건강을 지키는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옥수수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있기 때문에 장 운동을 도와 변비 증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옥수수에는 '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게 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이 낮아지게 되면 각종 성인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옥수수 수염을 물에 끓여 꾸준히 마시게 되면 당뇨나 위 기능의 개선, 숙취해소, 몸의 붓기가 빠지는 등 다양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로 초당옥수수는 지방 함량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됩니다. 이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로 초당옥수수에는 '비타민E'와 '프로게스케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고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