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럭무럭 자라나

블루베리 효능과 블루베리즙 하루 섭취량, 블루베리 하루 섭취량인 100g은 어느정도 될까? 본문

건강정보

블루베리 효능과 블루베리즙 하루 섭취량, 블루베리 하루 섭취량인 100g은 어느정도 될까?

자라나는새싹나무 2019. 8. 16. 22:14

 

블루베리는 7~9월에 제철인 과일로 여름철 과일로 분류됩니다. 블루베리의 한 알 무게는 2~ 3g으로 한 알의 칼로리는1.2~1.3kcal입니다. 블루베리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100g 이하로 25~30알 정도에 해당합니다. 하루 섭취량인 30알38~40kcal에 해당합니다. 블루베리즙의 경우 하루 1~2팩을 섭취하시면 되는데 아침, 저녁으로 나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베리의 칼로리는 매우 낮은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 섭취해도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블루베리의 효능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첫 번째로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안토시아닌은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고 각종의 눈 질환과 나이가 들수록 걸리기 쉬운 백내장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블루베리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블루베리는 지방이 생기지 않게 하고 체지방을 태우는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칼로리는 다른 열매, 과일에 비해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 섭취해도 좋은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블루베리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E 등이 풍부하게 있기 때문에 강한 항산화 물질로 인해 세포의 노화를 막고 항암에 좋아 각종 암으로부터 몸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블루베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의 유해균 생성을 막아 장을 건강하게 해 주고 대장암 등 각종 소화기관으로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를 줍니다.

다섯 번째로 블루베리는 검은콩과 흑임자 등을 비롯해 항산화에 좋은 효과를 보여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여섯 번째로 블루베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피를 맑게 해줘 고혈압 환자에게는 혈압약을 복용하는 수준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블루베리에는 '플로보노이드', 엽산, '아연'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이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피부 미용 등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다만, 블루베리는 칼로리가 낮고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많이 섭취할 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칼로리는 낮지만 당도가 높기 때문에 당뇨에 걸릴 수 있고 과다 섭취할 시 오히려 비만에 걸릴 수 있으니적정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