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럭무럭 자라나

용과 한 개의 칼로리와 당도, 용과의 특징은? 본문

건강정보

용과 한 개의 칼로리와 당도, 용과의 특징은?

자라나는새싹나무 2019. 8. 17. 22:44

용과는 나무에서 열리는 과일로 열매의 모습이 용이 여의주를 물고 있는 것과 닮았다고 하여 '용과'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습니다. 용과는 따뜻한 지역에서 주로 자라나며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를 하고 있는데 주로 제주도에서 용과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용과는 하얀 과육을 가지고 있는 것과 적색의 과육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눌 수 있는데 적색의 용과가 더 많은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용과는 키위에 있는 검은씨와 같이 씨가 과육에 촘촘하게 박혀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용과의 껍질은 바나나 껍질 처럼 잘 벗겨지기 때문에 손질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색소가 잘 묻어 나오기 때문에 적색의 용과를 손질할 때 손에 물이 들 수 있습니다.

용과의 당도는 16~18 Brix사과와 복숭아 등의 과일보다 높은 당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칼로리는 100g당 34kcal로 높은 당도에 비해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용과 한 개의 무게는 대략 400~500g정도로 용과 한 개의 칼로리는 약 136~170kcal입니다.

 

용과는 어디에 좋을까요? 용과의 효능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첫 번째로 용과는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의 뼈 성장을 유발하고 연세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골다공증 등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용과는 칼로리가 낮고 많은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 장 운동을 유발하여 변비 증상을 완화할 수 있고 포만감이 오래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용과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염증 등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눈 건강을 지키는데 탁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용과에 있는 '안토시아닌', '리코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성분이 높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 좋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 혈관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따라서 동맥 경화와 같은 심혈관 질환으로 부터 몸을 예방할 수 있고 성인병 예방 등의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로 용과에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특히 용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있는데 이는 철분의 흡수를 높여 더욱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로 용과에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고 프로바이오틱스가 위액에 의해 파괴되는 것을 막아주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함께 섭취하게 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용과에는 인, 마그네슘, 철, 아연,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3, 칼슘, 카로틴, 식이섬유,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에 유익한 효과를 주게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