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럭무럭 자라나

대추의 효능과 대추즙 하루 섭취량은? 본문

건강정보

대추의 효능과 대추즙 하루 섭취량은?

자라나는새싹나무 2019. 8. 30. 00:02

대추는 과일류에 속해 있으며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지 않는 과일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전 지역에서 자라나고 있고 수확을 하고 있습니다. 대추는 한약재로도 많이 쓰이며 몸보신하면 떠오르는 삼계탕에도 빠질 수 없는 과일입니다. 그만큼 대추에는 좋은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겨울철 비타민C가 부족해지기 쉬운데 대추에는 귤의 7배, 사과의 50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비타민 C을 보충하는데 최고의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추는 중요한 자격증 시험, 수능 등을 앞둔 수험생에게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며 긴장을 완화하고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기억력 상승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대추에는 많은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생 것으로 매일 챙겨먹는 것이 어려워 대추차나 대추즙을 만들어 먹거나 구매하여 먹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추에는 독성이 없기 때문에 별 다른 부작용이 나타나지는 않지만 과다 섭취할 시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고 몸이 따뜻한 성질이라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추즙이나 대추차의 경우 아침, 저녁으로 1컵이나 1팩을 섭취하여 하루 총 2컵, 2팩을 섭취하시면 됩니다. 대추 생과의 경우 하루 6~8만 섭취해도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으니 6~8개가 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몸에 열이 많거나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계시다면 개수를 줄이시면 됩니다.)

 

 

몸 건강을 지키는데 빠지지 않는 대추의 효능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1. 대추에는 '스토스타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스토스타놀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질환으로부터 몸을 지킬 수 있습니다.

 

2. 우리 몸속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되고 겨울철 감기에 걸리기 쉬워 집니다. 대추를 먹으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줘 각종 질병으로 부터 예방할 수 있고, 감기에 걸렸을 때 기침을 완화하는 효과와 비염 치료에도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3. 대추에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이 '세로토닌'이라는 성분을 생성하게 되는데 세로토닌이라는 성분은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고 숙면을 돕기 때문에 불면증 증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저녁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한 다면 대추즙이나 대추차를 따뜻하게 데워 섭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4. 대추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과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몸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발암물질 등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로인해 각종 암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고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노화가 진행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5. 대추에는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임산부나 여성의 생리, 빈혈 등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 출산을 했다면 몸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게 되고 평소 빈혈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식품입니다.

 

6. 대추에는 '텔로미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쉽게 손상될 수 있는 장수유전자의 수명을 연장시켜 사람의 수명을 늘리는데 도움을 주고 치매 예방과 피부 미용 등에 도움을 주는 만능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