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럭무럭 자라나

체리 하루 섭취량, 체리 한 개 칼로리, 체리 100g 양, 체리의 효능, 체리 다이어트, 체리 부작용 본문

건강정보

체리 하루 섭취량, 체리 한 개 칼로리, 체리 100g 양, 체리의 효능, 체리 다이어트, 체리 부작용

자라나는새싹나무 2020. 7. 12. 22:56

최근 체리에 대한 관심도가 많이 높아졌습니다. 유명 스포츠선수나 연예인의 건강유지 비결로 소개되었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된다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체리의 칼로리와 하루 적정 섭취량은?

체리 100g은 약 9~11알 정도에 해당하며 100g은 60kcal에 해당합니다. 체리 한 개의 칼로리는 약 5~7kcal에 해당하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칼로리가 낮다고 해서 많은 양을 섭취해서는 안 됩니다. 

하루에 20알 정도만 섭취해 주는 것이 좋고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복통과 설사 등의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 체리에 있는 '푸루나신'이라는 성분이 태아의 선천적 기형을 유발할 수 있어 가급적 섭취를 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리의 효능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체리에는 철분 성분이 아주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과와 비교하면 무려 20배에 달하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혈액 내에서 산소를 운반해줘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체리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관절염 등 염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안토시아닌이 가지고 있는 강력한 항상화성분 때문입니다. 이로인해 심장질환과 알츠하이머 등 위험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체리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리는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도록 해주고 한 알당 5~7kcal로 20알을 먹어도 100kcal내외로 밥 한공기의 3분의 1수준 입니다. 식사대용으로 체리를 섭취해준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체리에는 '멜라토닌'의 활성을 도와 수면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멜라토닌은 대표적인 수면호르몬으로 체리가 몸 속 부족한 호르몬을 충족시켜줘 잠을 잘 오게 해줍니다. 불면증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잠을 이루기 힘드신 분들은 체리를 섭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5. 체리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칼륨은 세포막에서 신경 자극을 전달하고 몸 속 노폐물을 제거해 줍니다. 체리를 꾸준히 섭취해 준다면 고혈압이나 뇌졸증 등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체리에는 사과산, 구연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고 색소의 침착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피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체리를 꾸준히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