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럭무럭 자라나

석류즙 하루 섭취량과 석류 한 개 칼로리, 효능 알아보기 본문

건강정보

석류즙 하루 섭취량과 석류 한 개 칼로리, 효능 알아보기

자라나는새싹나무 2019. 8. 18. 23:56

석류는 남성보다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여성분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석류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피부 미용에 매우 탁월하기 때문에 여성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물론 석류는 다양한 영양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성분들이 섭취해도 좋은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석류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손질하기가 힘들고 과일 크기에 비해 껍질이 과육보다 많은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최근에 석류즙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석류를 힘들게 손질하는 것보다 석류즙을 구매하여 매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석류즙을 구매할 때는 과즙을 물에 타지 않은 것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석류즙의 경우 하루에 1팩을 섭취하시면 됩니다. 석류의 경우 껍질을 제거하고 하고 난 뒤 알맹이의 무게는 한 개에 150g정도 되는데 이는 약 100kcal에 해당합니다. 하루에 1 ~ 1개 반 정도만 섭취하시면 됩니다. 특히 석류에는 비타민A가 없기 때문에 토마토와 같이 섭취해 주면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 줄 수 있어 더욱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석류는 크랜베리의 38배에 해당하는 엽산을, 딸기의 8배에 해당하는 비타민K, 키위의 3배에 해당하는 아연, 바나나의 2배에 해당하는 칼슘, 블루베리의 3배에 해당하는 칼륨을 함유하고 있을 정도로 매우 많은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석류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첫 번째로 석류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여성호르몬 수치가 낮아지는 갱년기 기간에 여성호르몬 활성화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두 번째로 석류에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몸속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고 혈액을 깨끗하게 해 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효능을 주게 됩니다.

세 번째로 석류는 피부를 좋게 해줍니다. 석류에는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히알루론산의 합성을 원활하게 해 줘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동안 피부를 만들어 주게 됩니다.

네 번째로 석류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눈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해줍니다. 따라서 석류는 눈 건강을 지키는데 좋은 효능을 줍니다.

다섯 번째로 석류에는 강한 항산화 성분이 있어 간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를 막는 역할을 하며 각종 암으로 부터 몸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로 석류에는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의 발육에 도움을 주게 되고 골다공증 등을 예방하는 효과를 줍니다.

일곱 번째로 석류는 비타민(B1, B2, B6, C, E, K)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석류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은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겨울철 감기 예방을 위해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