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럭무럭 자라나

코코넛의 효능과 칼로리, 코코넛 오일 하루 섭취량 알아보기 본문

건강정보

코코넛의 효능과 칼로리, 코코넛 오일 하루 섭취량 알아보기

자라나는새싹나무 2019. 8. 20. 23:39

더운 열대지방에 여행을 가게 되면 두꺼운 갈색의 껍질을 가지고 있는 코코넛에 빨대를 꽂아 시원하게 마시는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열대지방에 여행을 간다면 꼭 먹어야할 과일 중 하나로 꼽힙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코코넛을 자주 볼 수 있고 과일이 아니더라도 코코넛 오일이나 코코넛 워터로 많이 판매하고 있어 접근성이 높아졌습니다. 코코넛 과일 속에 있는 과즙100g당 20kcal로 낮은 편에 속하지만 하얀 과육부분100g당 355kcal로 꽤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코넛 워터의 경우 한 개에 240ml정도 하는데 46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경우 한 스푼당(티스푼) 121kcal에 해당합니다. 코코넛 워터나 과즙 부분은 칼로리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괜찮지만 코코넛 오일과 코코넛 과육은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루에 많이 섭취하게 되면 비만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경우 하루 2번 아침과 저녁에 식전이나 공복한 스푼씩(티스푼을 기준)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코코넛의 효능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첫 번째로 코코넛은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칼로리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 적정량을 섭취하게 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코코넛 오일의 경우 소량만 섭취해도 포만감이 오래 유지도록 도와줘 식전에 섭취하게 되면 식사량을 줄일 수 있고 코코넛은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하여 체내 나쁜 지방이 쌓이지 않게 해줍니다. 

두 번째로 코코넛에 있는 '라우린산'이라는 성분은 혈관 속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효과적이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각종 성인병으로 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코코넛에는 뼈의 건강과 성장에 필요한 칼슘과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에 있는 어린아이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연세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뼈를 튼튼하게 해줘 골다공증 등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네 번째로 코코넛 오일의 경우 얼굴에 바르게 되면 여드름과 홍조 등의 증상을 줄일 수 있고 건조한 피부일 경우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다섯 번째로 코코넛에는 비타민E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강한 항산화 효과를 누릴 수 있고 면역력을 높여줘 각종 질병으로 부터 몸을 보호해줘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여섯 번째로 코코넛을 섭취하게 되면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줘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일곱 번째로 코코넛에는 전해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더운 여름철 마시게 되면 이온음료에 버금가는 갈증해소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여덟 번째로 코코넛에는 '사이토카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가 진행되는 것을 늦춰주고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줍니다.

마지막으로 코코넛 오일의 경우 사람뿐만 아니라 강아지에게도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강아지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피부를 좋게 해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