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럭무럭 자라나

프로폴리스의 부작용과 하루 섭취량 알아보기 본문

건강정보

프로폴리스의 부작용과 하루 섭취량 알아보기

자라나는새싹나무 2019. 7. 17. 22:31

프로폴리스는 여러 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건강적인 측면에서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폴리스는 비타민C가 파괴되지 않도록 도와주고 혈액 순환 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에 의해서 만들어지는데 꿀벌이 다양한 나무로부터 수액과 꽃가루 등에 자신의 분비물을 이용하여 만들어지게 된 물질입니다.

 

프로폴리스의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첫 번째 프로폴리스에는 30여 종의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를 생기있게 만들어주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를 줍니다.

두 번째 '플라보노이드'는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세 번째 프로폴리스에 있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암세포의 전이와 증식을 억제하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 프로폴리스는 골밀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골다공증과 같은 관절염등에 좋기 때문에 관절이 좋지 않은 분들이 섭취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다섯 번째 프로폴리스는 천연 페니실린이라고 불리는데 구강 내에 염증이 생길 수 있는 것을 예방하고 염증이 발생했을 때는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섯 번째 프로폴리스는 항균작용이 높기 때문에 몸속에 침투한 세균을 없애고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일곱 번째 프로폴리스는 얼굴 피부뿐만 아니라 피부습진, 무좀, 건선 등 각종 피부염에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를 복용할 때 주의해할 사항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생성하는 분비물이기 때문에 독성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고 이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부작용은 두르러기나 붉은 반점 등이 생기는 피부염 알레르기 입니다.

프로폴리스를 복용한 뒤 피부에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다면 복용을 금지해야 합니다. 프로폴리스를 처음 섭취하는 분이라면 소량만 섭취한 후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으면 조금씩 섭취량을 늘려보시길 바랍니다. 꿀벌이 여러 식물의 성분과 결합하며 만들어지기 때문에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꽃가루 알레르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폴리스를 과다 복용할 경우 혈액 응고가 잘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수술을 앞두신 분은 섭취를 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폴리스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16~19mg이므로 권장량을 지켜 드시길 바랍니다.

 

프로폴리스는 액상이나 가루, 알약 등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 있고 피부에 바르거나 뿌릴 수 있게 만들어진 제품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프로폴리스를 구매할 대 자신에게 필요한 제품을 비교하여 선택하시는 것이 좋고 구매를 하실 때 안정성이 있는 제품인지 프로폴리스의 함유량이 많은 제품인지 확인 후 구매하셔야 합니다. 프로폴리스는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 때 부작용이 적은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소량만 사용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