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럭무럭 자라나

칼라만시(깔라만시)의 효능, 칼라만시(깔라만시) 원액 하루 섭취량은? 본문

건강정보

칼라만시(깔라만시)의 효능, 칼라만시(깔라만시) 원액 하루 섭취량은?

자라나는새싹나무 2019. 9. 6. 23:40

깔라만시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깔라만시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 쪽에서 재배가 되는 과일로 필리핀이나,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의 나라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과일입니다. 깔라만시는 주로 생 것으로 먹기보다는 여러 음료수에 넣어 먹는 경우가 많은데 깔라만시는 산성이 강한 과일이기 때문에 생 것으로 먹거나 원액을 음료에 희석하여 먹지 않으면 속이 쓰리거나 설사, 복통 등의 위장장애가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위염 증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섭취를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깔라만시는 하루에 어느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깔라만시는 우리나라에서 재배가 되지 않기 때문에 원액이나 분말, 주스 등으로 가공된 제품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원액과 주스가 가장 흔하게 판매되고 있는데 깔라만시 원액의 경우 하루 적정 섭취량은 50ml입니다. 50ml는 약 소주잔으로 한 컵 정도 됩니다. 이때 원액을 물에 꼭 희석해서 섭취해야 하고 공복에 섭취했을 때 속 쓰림 증상이 나타난다면 식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깔라만시 주스의 경우 하루에 한 개만 섭취하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참고로 하루 섭취량인 50ml는 약 18kcal로 칼로리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

 

 

깔라만시는 다이어트 이외에도 어떠한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1. 깔라만시에는 비타민C의 함유량이 굉장히 높습니다. 같은 부류의 과일인 레몬에 비해 30배 이상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감기 예방과 기침을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를 줄여 얼굴에 생긴 기미, 주근깨 등 잡티를 없애주고 손상된 피부를 재생하여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며 면역력 증진과 피로 해소, 충치 예방 등에 도움을 줍니다.

 

2. 깔라만시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펙틴'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여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줍니다.

 

3. 깔라만시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는 깔라만시에 함유되어 있는 '헤스페리딘', '지방산' 등의 성분은 중성지방제거하고 중성지방이 몸속에 쌓이지 않게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깔라만시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있어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4.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은 노화의 진행속도를 늦춰주는 역할을 하며 각종 성인병으로 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것 이외에도 혈관 내 염증을 완화시켜 항염 작용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깔라만시에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활동을 원활하게 해줘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깔라만시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축적된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줘 혈압을 낮출 수 있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omments